선하고 바른 삶의 가치관 (눅 9:51-62)

순복음초대교회 조주석 담임목사 6월9일 설교

임철호 기자 승인 2019.06.22 11:57 의견 0
▲   순복음초대교회 예배 모습

제목 :선하고 바른 삶의 가치관 (눅 9:51-62)

예수님께서 이 땅에 계시는 동안 십자가를 통한 구원사역을 이루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그 일을 계승할 수 있는 제자들을 양육하는 것이었습니다. 본문은 사역을 마치시고 사마리아 지역을 지나면서 제자들에게 교훈을 주시고 예수의 제자가 가져야 할 가치관과 자세에 대해 말씀해 주셨습니다.

 

1.선하고,바른 소원과 목표를 가지라

 

1)선하고 바른 소원: 당시 사마리아 사람들이 유대인에 대해 좋지 않은 감정이 있었기에 예수님이 사마리아를 통과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그러자 제자중 야고보와 요한이 분개하여 “예수님,우리가 불을 명하여 하늘로부터 내려 저들을 멸하라 하기를 원하십니까? 말하자 예수님께서는 그들을 꾸짖으셨습니다” 예수께서 돌아보시며 꾸짖어 주시고 함께 다른 마을로 가시니라“ 선하지 못한 소원에 대해 주님은 꾸중하시고 바른 소원을 갖도록 교정해 주신 것입니다. 예수님의 제자로서 선하고 바른 소원을 갖게 되기를 축복합니다.(눅9:55-56)

 

2)바른 목표: 주님이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가요? 예수님을 쫒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따르는 궁극적인 목표는 예수님을 닮아가는 것입니다. 작은 예수가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목표가 좋은 목표이고 인간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목표인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목적을 한 번 점검해보시고 잘못된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결단하고 변화될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3)하나님의 영광을 추구하는 삶: 우리의 삶의 목표가 하나님의 나라와 영광을 위해 사는 것이 목표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그러한 삶을 사는 이들에게 하나님께서는 놀라운 축복과 은혜와 영원한 상급을 허락해 주십니다. 우리의 목표와 동기는 하나님을 깊이 사랑하고 예수님을 온전히 따르고 하나님을 높이는 바른 동기를 가져야 하는 것입니다.(눅9:58)

 

 

2.우선순위를 바르게 세우라

 

하나님이 여러분의 인생순위에 몇 번째입니까? 하나님을 최우선 순위에 두는 삶이 되지 않으면 하나님에게서 멀어지고 멀어진 인생은 결코 잘 될 수가 없습니다. 복의 근원,생명의 근원되시는 하나님에게서 멀어져있는데 잘 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순서가 바뀌면 삶이 꼬이고 인생이 꼬이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 삶의 최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시간,물질을 선택하는 것을 보면 잘 알 수 있습니다. 예배와 기도의 자리,세상모임중에 어떤 쪽을 택하고 계시나요? 우리의 선택과 목표를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선하고 바른목표로 살아가고 계시나요? 삶의 우선순위는 어떻습니까? 우리의 소원과 동기는 어떻습니까? 선하고 바른 소원과 목표를 가지고 하나님을 최우선에 두는 삶을 사는 신앙인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저작권자 ⓒ울산부동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